8월 11, 2022

쿠퍼비전 코스타리카 제조 시설, LEED® 골드 인증 획득

캘리포니아주 샌 라몬, 2022년 8월 11일 - 코스타리카 알라후엘라에 있는 쿠퍼비전의 콘택트렌즈 제조시설은 지속가능성에 대한 꾸준한 리더십을 인정받아 USGBC(미국의 녹색건축위원회)의 등급 재인증 평가를 거쳐 LEED® 골드 등급으로 승격되었다. LEED® 골드는 세계에서 가장 널리 사용되는 그린 빌딩 등급 시스템이며 설계, 건설 및 운영에서의 우수함을 인정받는 상징이다.

10만 평방 피트의 제조 시설은 쿠퍼비전의 인기제품인 클래리티를 생산하고 — 2019년에 LEED 실버 등급을 획득하였습니다. 이는 에너지, 교통, 인적 경험, 폐기물 감소 등 부문에서 우수함을 평가받았다. 

LEED 프로젝트는 통합 설계에서 삶과 물질적 사용에 이르기까지 우수성을 구축하기 위한 필수 구성 요소 및 신용을 준수하며 9가지 측정 과정을 거쳐 점수를 획득한다. 쿠퍼비전은 LEED 실버에서 LEED 골드로 올라가기 위해 새로운 기술에 투자했다. 냉각탑과 냉각기에 대한 추가적인 제어를 포함해 공기 조절 시스템의 향상으로 물낭비를 줄이고 전기의 효율을 높였다.

쿠퍼비전의 글로벌 제조 운영팀의 부사장인 Rolando Torres는 “우리는 코스타리카 제조 공장 운영과 함께 지속가능성의 우수성을 위해 오랫동안 헌신해왔습니다. 2016년 시설이 구축된 이래로 알라후엘라 지역에 있는 팀은 직원, 고객 그리고 지구에게 보다 더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는 기회를 지속적으로 찾았습니다” 라고 말했다. “전사적으로 우리는 지속가능성의 여정에 있습니다. LEED 골드 인증을 받은 것에 대해 기념하고 나아가 기준을 높이고 다음 목표를 향할 것입니다.”고 덧붙였다.

코스타리카와 푸에르토리코에 있는 쿠퍼비전 제조공장은 콘택트렌즈의 제조공장 중 세계에서 유일하게 LEED 인증을 받은 제조 시설이다.

USGBC의 CEO인 Peter Templeton은 “LEED는 높은 성과를 달성, 삶의 증진과 환경을 보호하면서 건물이 설계, 운영되는 혁신적인 툴입니다”. “쿠퍼비전은 지속가능성을 우선시함으로써 업계 선두로 이끌어가고 있으며 USGBC(그린 빌딩 위원회)가 이 세대를 위한 그린빌딩이라는 목표를 향할 수 있게 도와줍니다”고 말했다.

쿠퍼비전의 LEED 인증은 물 절약, 에너지 절약, 자원 절감, 재사용 및 재활용, 회사와 커뮤니티의 인력 강화에 중점을 둔 환경적 계획의 일부를 나타낸다. 쿠퍼비전은 2021년에 플라스틱 뱅크와 파트너십을 맺어 세계 최초로 플라스틱 중립 콘택트렌즈를 개발하였고 제품에 사용된 플라스틱의 무게만큼 바다에 떠다니는 플라스틱을 수거, 처리, 재사용 하는 것을 도와주고 있다. 또한 UN의 지속가능한 개발 목표에 기여하고 끊임없이 환경문제를 최소화하기 위해 전세계적으로 보다 더 힘쓰고 있다.

# # #

쿠퍼비전 소개
쿠퍼사 (NYSE:COO)의 자회사인 쿠퍼비전은 세계적인 소프트 콘택트렌즈 제조업체입니다. 쿠퍼비전은 보다 나은 재질과 광학 기술로 매일착용 콘택트렌즈와 2주용 및 월간용 렌즈를 생산하고 있으며, 난시와 노안, 소아 근시와 같은 시력과 관련된 난제를 해결하기 위해 노력해 왔으며, 근시, 난시, 다초점 렌즈 등 다양한 제품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쿠퍼비전은 혁신적인 제품과 시력 전문가의 지원을 통해 늘 새로운 관점에서 시장을 이해하기 위해 노력하며, 안경사 및 고객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하기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좀 더 자세한 내용은 다음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www.coopervision.co.kr

쿠퍼컴퍼니 소개
뉴욕증시에 상장되어 있는 쿠퍼 컴퍼니[NYSE: COO]는 글로벌 메디컬 관련 기업으로 삶의 질 향상을 통해 주주 가치를 실현한다는 사명을 가지고 있습니다. 쿠퍼 컴퍼니는 쿠퍼비전과 쿠퍼 서지컬을 자회사로 두고 있으며, 쿠퍼비전은 콘택트렌즈를 제조 업체로 고품질의 콘택트렌즈를 통해 소비자에게 새롭고 향상된 시야를 제공하려고 힘쓰고 있습니다. 쿠퍼 서지컬은 여성 건강과 관련된 의료기구를 생산하고 있는 의료 기구 전문 업체입니다. 미국 캘리포니아 샌 라몬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전세계 100여개 국가에서 12,000명이 넘는 직원들이 근무하고 있습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https://www.coopercos.com/ 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Media Contact
쿠퍼비전 코리아㈜
전화 : 1688-5401
이메일 : info@kr.coopervision.com

LEED®와 관련된 로고는 미국 녹색건축위원회가 소유하고 있고 로고 사용에 대해 승인을 받은 상표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