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장 상황이 빠르게 진화함에 따라 일반 안경사들은 새로운 모습을 보이며 안경사와 운영 대표자로서의 두가지 역할에 집중해야 합니다.
온라인 및 주요 소매 업체들이 더 민첩하고 혁신적이고 공격적으로 마케팅을 할수록 경쟁은 심화됩니다. 동시에 소비자들은 더 효과적이고 가성비 좋은 고객 관리를 요구합니다. 이 말은 즉 비즈니스 운영 대표로서의 두번째 역할에서 새로운 고객들 데려오고 객당 단가를 최적화해야 한다는 압박이 늘어남을 말합니다.
그러나 오늘날의 시간과 장소에 구애를 받지않는 소비자들의 눈 관리 구매 패턴에는 안경사들이 안경원을 재조정하고 고객의 니즈에 맞춰 마케팅 전략을 세울 수 있는 큰 기회가 있습니다.
다른 경쟁 업체들이 디지털 마케팅에 집중할 때, 그들에게 서부터 차별성을 두며 같은 분야에서 홍보해야 합니다: 시력 전문가이지 이익만을 뒤쫓는 것이 아니라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것이 고객과 소통할 때 활용해야 하는 차별 포인트입니다. 그리고 이러한 소통이 좀 더 활발히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광학 건강에 대한 전문성 강조: 웹사이트, 페이스북 및 정기 고객 이메일 등으로 눈 관리 지식을 강조해 보십시오. 근시 전염병, 노화의 영향, 그리고 과도한 자외선 노출 등의 건강 관련 주제의 통찰력을 공유하십시오.
단순히 제품 홍보가 아닌 건강에 집중함으로서 기존 고객들의 로열티를 강화하고 잠재 고객들이 경쟁업체 대비 더 독특한 가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당신의 안경원에서 안경이나 콘택트렌즈를 구매하며 더 큰 자부심을 느낄 수도 있습니다.
대화 유도: 당신의 게시글을 읽는 고객들이 질문을 하고, 지인이나 가족에게 공유하고 또 다른 안구 건강 관련 내용에 대해 묻게 하십시오. 당신 페이스북의 공개 공간에서의 “대화” 정도라도 당신이 단순한 판매자가 아닌 아주 활동적이고 고객의 일상을 케어하는 전문가처럼 보이게 할 수 있습니다.
재활용 및 용도 변경: 효과적인 디지털 마케팅에는 노력이 필요하지만 당신이 만드는 대부분의 콘텐츠는 또 다른 자료를 만들 때 다른 형태로 재활용될 수 있습니다. 몇 가지 작은 변화만 준다면 기사가 될 수도 있고, 페이스북 게시글, 인스타 또는 심지어 유튜브 비디오로도 바뀔 수 있습니다.
현재 고객, 그리고 새로운 고객과의 배려심 있는 연결고리가 아마 당신이 건강 관련 전문가가 되고 싶었던 주요 이유 중 하나 일 것입니다. 또한 이것이 다른 경쟁업체들로부터 차별화된 엣지를 가질 수 있는 자질입니다.
고객과의 참여, 소통을 늘릴 수 있고 당신의 전문성에 대한 가치를 보여줄 수 있는 마케팅은 고객 베이스를 계속 성장할 수 있도록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