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30, 2014

플레즌튼, 캘리포니아, 2014년 6월 30일  — 쿠퍼 컴퍼니(NYSE:COO)는 오늘 유럽의 콘택트렌즈 및 보존액 제조업체인 사프론 (Sauflon Pharmaceuticals Ltd.)를 미화 12억 달러, 한화 약 1조 2천억원에 인수하기로 협의를 마쳤다고 발표했다. 사프론은 2014년 10월 31일 회계연도 기준으로 전년대비 22% 성장한 약 2천 백억 원의 매출을 올릴 것으로 예상된다.

 

이번 합병은 2014년 회계연도가 끝나는 2014년 10월 31일 까지 승인될 것으로 보이는 법률적 절차만 남겨두고 있다. 단일 지급과 계약 관련 감가상각처리를 제외하고 이번 합병은 2015년의 주당 수익율을 증가시킬 것으로 기대되며 관련 비용은 역외 자금과 금융기관을 통해 처리될 예정이다.

 

이번 거래와 관련해서 쿠퍼 컴퍼니의 로버트 와이스 회장은 "우리는 이번 합병을 통해 쿠퍼비전이 일일 사용 콘택트렌즈 시장에서 가장 경쟁력있는 상품군을 구비하게 된 것을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 쿠퍼비전은 실리콘 하이드로겔과 하이드로겔 재질 그리고 근시, 난시, 멀티 포컬에 이르기까지 모든 원데이 콘택트렌즈 제품을 갖추게 되었다. 일일 착용 콘택트렌즈는 소프트 렌즈 시장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카테고리로 이번 거래를 통해 쿠퍼비전은 프리미엄 브랜드로서의 입지를 더욱 강화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와 관련된 보다 자세한 인수합병에 대한 내용은 쿠퍼사의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http://investor.coopercos.com "Acquisition of Sauflon Pharmaceuticals Ltd."

 

쿠퍼 컴퍼니에 대하여l

뉴욕증시에 상장되어 있는 쿠퍼 컴퍼니[NYSE: COO]는 글로벌 메디컬 관련 기업으로 삶의 질 향상을 통해 주주 가치를 실현한다는 사명을 가지고 있다. 쿠퍼 컴퍼니는 쿠퍼비전과 쿠퍼 서지컬을 자회사로 두고 있으며, 쿠퍼비전은 콘택트 렌즈를 제조 업체로 고품질의 콘택트 렌즈를 통해 소비자에게 새롭고 향상된 시야를 제공하고 있다. 쿠퍼 서지컬은 여성 건강과 관련된 의료기구를 생산하고 있는 의료 기구 전문 업체이다. 미국 캘리포니아 플레즌튼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전세계 100여개국에서 약 8천명의 종업원을 두고 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http://coopercos.com 에서 확인할 수 있다.

 

사프론에 대하여

1985년 설립된 사프론은 콘택트 렌즈와 보존액을 생산하는 영국 업체이다. 최첨단 시설을 갖춘 사프론은 50여개국에서 판매되고 있다. 사프론의 제품은 각종 수상경력이 증명하는 높은 품질력을 보유하고 있으며 자세한 정보는 http://sauflon.co.uk 에서 제공된다.